저번시간에 이어서 오늘도 인공눈물에 관한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 중점적으로 다뤄볼 것은 인공눈물을 보관하는 방법과 인공눈물을 눈에 올바르게 넣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인공눈물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인공눈물 넣는법
먼저 인공눈물을 눈에 안전하고 올바르게 넣는 방법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개를 뒤로 젖혀주시고 눈을 벌릴 때에는 눈 아래쪽만 당겨서 눈을 열어줍니다.
- 눈동자를 위로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인공눈물의 입구가 눈에 닿지 않게 주의하시고 많은 양이 아닌 한두 방울만 넣어줍니다.
- 눈을 감고 눈 사이에 있는 코를 눌러주시면 인공눈물의 효과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 코를 눌러준 후에 20초 동안 눈을 감고 있다가 다시 고개를 세우시면 됩니다.
인공눈물은 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특히 안약을 넣었을 때 쓴맛이 많이 나서 힘드신 분들은 4번처럼 인공눈물을 넣은 후에 눈 사이에 있는 코를 눌러주시면 안약이 뒤로 넘어가는 확률이 적어져 쓴맛이 별로 안 난다고 합니다.
인공눈물 보관 방법
이번에는 인공눈물을 올바르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만약 일회용 인공눈물이 아닌 다회용 인공눈물이라면 사용하시고 한두 달 사이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 평상시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름철이나 실내가 너무 덥다면 냉장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 일회용 인공눈물은 개봉을 뜯은 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염될 가능성이 있으니 바로 버려줘야 합니다.
- 인공눈물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둔다면 온도가 올라가 세균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옷이나 가방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이렇게 인공눈물 보관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인공눈물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점
이번에는 인공눈물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점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더욱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이렇게 인공눈물의 보관 방법에 대해서 그리고 인공눈물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넣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인공눈물이 흔하게 쓰이긴 하지만 너무 생각 없이 사용한다면 눈에 염증을 더욱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건강하고 깨끗하게 인공눈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또 다른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