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체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요즘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과일 중 하나는 바로 체리이죠? 여러분은 체리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체리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겠고요 또 체리의 단점과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체리는 말 그대로 그냥 체리입니다. 조금 더 새콤한 맛을 내는 타트 체리가 아닌 그냥 우리가 흔히 아는 체리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염두에 두시고 포스팅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체리에 관한 정보는 아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체리의 효능과 장점
먼저 체리의 효능과 장점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체리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체리 속에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과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요 심장병 예방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 합니다.
- 체리의 색이 더 진한색일수록 심장에 좋은 항산화 효능이 크다고 합니다.
2.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
체리는 불면증 개선에도 좋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이 멜라토닌은 우리 몸의 생체 리듬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고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면증을 완화시키는데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3. 체리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체리의 세 번째 장점은 바로 통증 완화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안토시아닌과 또 페놀 화합물이 풍부한 것이 체리인데요 이 두 개의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통증을 줄이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 통증뿐만 아니라 염증을 줄여주는 항염증 효과도 매우 크다고 합니다.
4. 빈혈 예방을 도와주는 체리.
여성분들이 많이 겪고 계신 문제 중 하나는 바로 빈혈이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남자분들도 빈혈 때문에 많이 고생을 한다고 하는데요 체리가 이 빈혈을 많이 예방해주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 체리에는 딸기보다 7배 많고 사과보다는 20배 많은 철분을 가지고 있고 엽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에 매우 좋습니다.
이렇게 체리의 4가지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하고 장 운동에도 좋고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당뇨나 안구 건조증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의 단점과 부작용
자 위에서는 체리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 다뤄봤는데요 이번에는 체리의 단점과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또 어떤 분들이 섭취를 하면 안 되는 지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체리의 과다 섭취 부작용.
첫 번째는 체리를 과다 섭취했을 시에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체리를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 복부팽만 그리고 속 쓰림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비타민A도 많기 때문에 구역질을 많이 한다던지 구토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체리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개 ~ 30개입니다.
2. 체리 알레르기와 벚꽃 알레르기.
체리는 벚나무 열매에서 나오는 열매라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벚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라면 체리를 섭취하셨을 때 호흡곤란이나 알레르기성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섭취할 때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체리의 부작용에 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임산부나 소화 기관이 약하신 분들 그리고 아기들과 노약자분들은 체리를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체리의 효능과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고요 또 체리의 단점과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위에는 체리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적어놓았으니 체리 구입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체리는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 과일인 것 같습니다. 다만 과도한 섭취만 없으시다면 갱년기나 당뇨에도 좋은 과일이니 꾸준히 드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려고 합니다. 다음 시간에도 좋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드릴 테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