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추워지는 날씨입니다. 계속해서 보일러 난방비 절약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의 난방비 절약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린나이 보일러의 외출 설정과 예약 설정을 어떻게 해야 난방비가 줄어드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린나이 난방비 절약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린나이 보일러 난방비 절약법
먼저 린나이 보일러의 난방비 절약법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린나이 PRMC-43, 41, 28 모델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린나이 PRMC-28 보일러.
- PRMC-28 보일러는 겨울철 평상시 온도는 최소 온도 20도, 최고 온도는 23도로 맞춰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 린나이 PRMC-28의 취침모드는 22 ~ 25도 정도로 맞춰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가까운 곳에 잠깐 나가는 외출 시에는 최소 16도, 최대 20도가 좋습니다. 하지만 8시간 이상의 장기 외출 시에는 보일러를 외출 모드로 바꿔두고 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실온 모드나 온돌 모드로 바꾸는법은 보일러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외출과 예약버튼을 동시에 5초 동안 누르시면 됩니다.
린나이 PRMC-28 보일러는 경동 나비엔 보일러와 다르게 온수 모드는 따듯한 물을 사용할때만 작동되기 때문에 항상 눌러두셔도 상관 없습니다.
2. 린나이 PRMC-41 보일러.
- 린나이 PRMC-41 보일러는 전원 버튼이 없습니다. 온수나 난방이라고 쓰여 있는 버튼이 전원 역할을 합니다.
- PRMC-41 보일러의 평상시 온도는 21도가 좋습니다.
- 린나이 PRMC-41 보일러는 외출할 때의 온도는 최소 18도에서 최대 22도가 좋습니다. 외출모드나 예약모드 대신에 실온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겨울철 취침 온도는 28 모델과 마찬가지로 22 ~ 25도가 좋습니다.
3. 린나이 PRMC-43 보일러.
린나이 PRMC-43 보일러의 기본적인 설정 방법은 위의 PRMC-28 보일러와 같습니다.
- 평상시 온도는 17도 ~ 21도로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 취침 온도는 21도 ~ 23도가 좋습니다.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린나이 보일러의 보일러 난방비를 많이 절약하실수 있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외출, 예약 설정
이번에는 린나이 보일러의 외출과 예약 설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린나이 PRMC-41, 43, 28등 모든 린나이 보일러의 외출 설정은 최소한의 시간만 보일러를 돌려 집안을 따듯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예약할 때는 예약 시간마다 설정된 온도로 20분 동안 반복 난방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1시간 예약 설정을 선택을 한다면 1시간 동안 멈춰있다가 그 이후에는 20분씩 반복 난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의 난방비 절약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또 린나이 보일러의 모델별로 외출과 예약 설정을 어떻게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렸는데요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에는 다른 보일러들의 난방비 절약 방법을 설명드렸으니 린나이 보일러 외에 다른 보일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귀뚜라미 보일러의 난방비 절약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