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생수나 맹물 대신에 마실수 있는 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대신에 마실수 있는 차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물 대신 마시면 안 되는 차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와 마시면 안 되는 이유까지도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옛날에는 저도 생수 대신에 보리차를 많이 마셨던 것 같은데요 요즘에는 정수기와 생수의 보급이 매우 잘되어있기 때문에 차를 끓여 먹는 분들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만 몸에 좋은 차를 생수 대신 마시는 것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마실수 없는 차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물 대신 마실수있는차
먼저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메밀차
첫 번째로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는 메밀차입니다. 그럼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말해보겠습니다.
- 수용성 식이 섬유가 많아서 변비에 좋습니다.
- 멜라닌을 억제하기 때문에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2. 카모마일
두 번째는 카모마일입니다. 카모마일 차의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두통에 효과적인 차입니다.
- 숙면을 편하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루이보스
세 번째는 루이보스 차입니다. 루이보스 차도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였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 항산화 효과와 불면증 완화에 좋습니다.
- 면역력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히비스커스 차
네 번째도 정말 의외의 차인데요 히비스커스 차도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라고 합니다.
- 안토시아는 덕분에 눈에 좋은 차입니다.
-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수수차
다섯 번째는 수수차입니다. 수수차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 몸속 안에 전해질 수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보리차
마지막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보리차입니다. 보리차는 우리 어렸을 때부터 물 대신 많이 마셨던 차입니다. 보리차의 장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식욕 부진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식사 후에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6가지의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보리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더운 여름에 효과적인 차라고 합니다. 또 현미차와 옥수수차도 물 대신 마셔도 된다고 합니다.
- 히비스커스와 캐모마일, 루이보스차와 같은 허브차 종류는 카페인이 없는 걸로 드셔야 합니다.
- 메밀차는 위장이 약한 분들에게 식수로 비추라고 합니다.
물 대신 마시면 안 되는 차
이번에는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결명자차
첫 번째 물 대신 마시면 안 되는 차는 결명자 차입니다. 과연 어떤 이유가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이뇨작용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마시는 만큼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2. 헛개나무차
두 번째 물 대신 마실수 없는 차는 헛개나무차입니다.
- 숙취 해소의 효능은 강하지만 이 때문에 이뇨작용이 매우 강해서 과다 섭취를 하게 된다면 몸안의 수분이 많이 배출된다고 합니다.
3. 둥굴레차
세 번째 물 대신 못 마시는 차는 둥굴레차입니다.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적은 양이지만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 소화기관이 안 좋은 분들은 오랜 기간 동안 둥굴레 차를 마신다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옥수수수염차
네 번째 물 대신 마시면 안 되는 차는 옥수수수염차입니다.
- 신장이 안 좋은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 이뇨작용 때문에 수분이 체내에서 빠져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5. 홍차
다섯 번째 물 대신 마시면 안 되는 차는 홍차입니다. 이유는 어떤 게 있을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물 대신 마시면 몸속에 수분이 부족해진다고 합니다.
6. 녹차
마지막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녹차입니다.
- 녹차도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체내에 물이 부족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물 대신 마실수 없는 차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마테차와 보이차, 탄산수 등 물 대신 마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꼭 참고하셔서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위주로 드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물 대신 마실수 있는 차와 물 대신 마시면 안 되는 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숙지하셔서 건강한 차로 건강하게 수분 보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리를 해드리자면 차에 약제 효능이 짙게 있거나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차는 식수로 마실수 없는 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이제 마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좀 더 깊고 유용한 정보로 여러분들을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들이 있다면 글 남겨주시면 열심히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놀러 와 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댓글